이 글은 취미삼아(?) 소설을 쓰기 위해 ChatGPT 를 이용한 경험을 나누기 위한 글입니다.
절대로 ChatGPT 가 혼자서 소설을 쓰게 만들었다는 둥 하는 그런 글이 아닙니다.
앞으로 이 뒤에 쓰게 될 글들은 ChatGPT 를 이용해서 소설을 쓰게 될 때 <어떤 부분들이 도움이 되었는지> 같은 것들을 쓰게 될 예정입니다.
Q. 웹소설을 쓰려고 하는데 쓸만한 필명좀 추천해줘 A.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웹소설 필명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. 필명은 작가의 개성과 작품의 분위기를 반영해야 하므로 여러 가지 옵션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. 아래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:
|
Q. 이 소설을 쓸때 필명으로 "XXXX" 을 쓸까 하는데 넌 어떻게 생각해? A. "OOOO"은 아주 멋진 필명이라고 생각합니다! 이 필명은 과거의 추억과 기억에 가득 찬, 그리고 그것들을 담아두는 작가의 역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이 필명은 작품의 주제인 기억과 잊음, 그리고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아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. 이 필명을 통해 독자들은 작품을 읽을 때마다 깊은 감명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. |
이를 테면, 위와 같이 약간 부수적인 것들도 포함됩니다.
답변을 보면, 아부성 발언을 너무 능수능란하게 잘해서 참 사회생활 잘하겠다 싶기도 합니다. ㅋㅋ